장애인의 꿈과 희망을 지켜주는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사람다움’을 지향하며 ‘사회다움’을 실천하는 복지관!!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은 2016년 06월에 오산시로부터 사회복지법인 세교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만족한 삶을 위해 ‘사람다움’-주인노릇, 이웃노릇, 부모노릇, 친구노릇, 자녀노릇 등 사람으로서 해야 할 마땅한 노릇들- 을 지지하여 지역의 주인으로서 역할을 하게하고 ‘사회다움’-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꿈꾸며 누구나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 묻고, 의논하고, 부탁하고, 감사하기- 를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지역의 클라이언트가 단순한 수혜자와 복지서비스 대상자가 아니라 지역공동체를 이루는 당당한 일원으로서 복지관을 이용함으로, 소통이 상식이 되며 장점을 강점화하여 나눔(교육, 의료, 돌봄, 자원 등)과 함께함이 풍성한 복지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은 사람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며 행복하게 일하는 직원들을 통해 성장과 전문복지서비스를 실현하고 지역주민들에게 감동과 만족을 이루어내는 최고의 복지관으로 거듭날 것이며, 더 나아가서는 ‘지역이 행복하면 오산시도 더 행복하다~’ 는 마음으로 ‘더 행복도시 오산!’을 만들어가는데 의미있는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늘 그랫듯이 저희복지관에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이용자, 후원자, 자원봉사자님들을 비롯한 많은 지역주민 여러분들께 두손모아 감사드립니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자마다 받고 찾는 자는 찾으며 두드리는 자에게 열릴 것이니라.” (마 7:7~8)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이상모 관장 외 직원 일동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직원사진

"지역사회에 행복,나눔으로 희망을 만드는 당당하고 멋진 동역자들"